위로

유니온아트센터 첫 번째 그림옥션 개최! > News & Notic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News & Notice
  • 유니온아트센터 첫 번째 그림옥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니온아트센터 작성일 22-08-05 16:56 조회 445회 댓글 0건

    본문

    [그림옥션 작품] 


    3301c6501840646f78ae1360cd8f7764_1659686162_916.jpg
     

    Bouquet Jaune 노란색 꽃다발

    패트릭 르오 Patrick REAULT ( 1955 - France)

    EDITION : 150 pieces(97/150)

    2005년 / 석판화 / 56cm * 69cm

    경매 시작가 : 30만원 (작품+액자)

    ※ 호가는 만원 단위로 진행 합니다. (ex_ 35만원(o), 35만5천원(x))


    현재 옥션 최고가 보러가기


    옥션기간 : 2022.8.18 (오전 10시) - 2022.8.25 (오후 6시)

    경매방식 : 현장 서면경매 경매

    낙찰자 발표 : 2022. 8. 26 오후 4시

    문의 : 전화 02_512_1029 / 카카오톡 채널 ID : unionart.com 채널 톡

    경매장소 : 유니온아트센터 (하남시 아리수로 570, 효성해링턴타워 3층)


    [작품 및 작가 설명]

    이 작품은 꽃정물화로 오리지날 석판화입니다. 가끔 유화로 오해하시는 분도 있는데… 그건 엠보싱 기법 때문에 입체적 질감이 표현된 까닭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이 작품은 오리지날 석판화입니다.

    구도가 참 안정적이지요. 전통적인 수직, 수평 구도와 편안한 시점에, 현대적이고 기하학적인 색면 구성, 그래서 단순하고 간결한 매력과 색채의 아름다움을 품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메인 컬러는 코발트 블루와 화이트, 그리고 노란색입니다. 이 작품의 코발트 블루에서 어떤 것이 느껴지고, 혹시 무엇이 떠오르는지요. 시원함이 다가오지요, 그리고 바다의 물빛이 떠오르지 않는지요? 지중해의 색을 대표하는 코발트 블루는 문화 문명 역사가들에 의해, 바로 그리스 로마 문명, 에게 문명, 이집트 문명, 메소포타미아 문명, 그들의 신과 신화를 탄생시킨 철학적 컬러라고 이야기합니다.

    깊은 생각에 빠져들게 하는 힘을 가진 색, 상상력을 불러 일으키는 색, 그게 바로 철학적 컬러라는 뜻이지요. 그래서 유럽의 많은 화가들은 이 코발트 블루를 지극히 사랑하고 그들의 풍경화와 정물화 등 다양한 작품에 이 색을 자주 사용합니다.

    테이블과 화병의 흰색 역시, 지중해와 관련이 깊습니다. 지중해변의 건물들은 대부분 바로 이 흰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리스나 이태리를 여행하며, 꼭 들리고 싶어하는 산토리니나 미코노스섬! 이 도시들의 풍경은 오로지 코발트 블루와 흰색으로 빛나는 건축물로 장식되어 있지요.

    이 작품의 코발트 블루와 흰색은 지중해 이미지를 중심으로 서로 교감하며 묘한 매력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노란색 꽃은 은은하게 밝고, 은은하게 화사합니다.

    이 노란색 꽃은 배경색인 코발트 블루와 보색 대비를 이루며 작품에 활기와 우아한 생기를… 향기처럼 불러 일으킵니다.

    그리고 이 작품의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매력 중 하나는 질감입니다. 영문으로는 엠보싱, 불어로는 고프레 기법에 의해 첨가된 <돋을 무늬> 질감이 마치, 시간에 따라 변하는 지중해의 물빛과 작은 파도가 이는 바다 풍경, 정오의 햇살로 빛나는 흰색의 건축물 벽면을 마주하고 있는 듯 착시를 불러 일으킵니다. 그리고 이건 작가의 세심한 의도에 의해 계획된 장치입니다.

    이 작품의 작가 패트릭 르오는 1955년 생의 프랑스 화가이자 연극 배우, 그리고 음악가입니다. 매우 특이한 경력의 르오는 20세부터 프랑스 중부의 클레르 몽페랑에서 연극 배우와 그룹 사운드의 멤버로 활동하다, 25세 때인 1980년, 어느날 오로지 화가의 꿈을 갖고 프랑스 남부의 항구도시 마르세유로 건너옵니다. 이 곳에서 그는 독학으로 그림 공부를 하고, 여러 차례 전시회를 연 다음, 파리로 진출합니다. 이후 그는 미국과 유럽 각국에서 초대전을 열고, 많은 컬렉터를 거느린 프랑스의 중견 화가로 성공했습니다.

    이 작품은 석판화입니다.

    석판화 기법은 물과 기름이 반발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여러 색을 겹쳐 찍어내는 판화 기법의 하나입니다. 독특한 색감의 표현에는 석판화 만한 기법이 없습니다. 겹쳐찍기에 의해 기하급수적으로 다양한 색감의 연출이 가능하여, 석판화 기법은 피카소나 달리 등 많은 화가들의 사랑을 받았지요.

    석판화 기법으로 작품을 제작하고, 르오는 앞서 설명한 엠보싱, 고프레 기법으로 질감을 살려냈습니다.

    이 그림은 2005년 제작된 것으로 에디션은 150점이고, 97번째 작품입니다. 이 세상에는 이 판화 작품이 150점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중 97번 째 작품이란 의미입니다. 오른편 하단에 작가의 친필 사인이 있고, 왼쪽에 에디션 넘버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영상설명]

    그림옥션 소개

    https://youtu.be/udID_Zfa2Gs

    그림옥션 취지

    https://youtu.be/ypKFeTsGeA4

    그림옥션 설명

    https://youtu.be/FgncFYoLpr8

    작가설명

    https://youtu.be/UNIOI4SP2RI

    ※유니온아트의 그림경매는 매달 3째주 목요일에 진행됩니다.

    ※경매 시가는 원래 작품 판매 가격의 1/5 가격으로 시작합니다.


     

    카페 노엘 / 갤러리 오엔

    • 02-512-1029
    • 경기도 하남시 아리수로 570 효성해링턴타워 3층
    • 카페노엘 : 평일 / 주말 10:00 ~ 21:00
    • 갤러리오엔 : 평일 / 주말 10:00 ~ 19:00 (대관전 및 기획전 작품교체 시 화요일 휴무)
    카카오채널추가
    유니온아트닷컴 바로가기
    Copyright © Union Art Center. All rights reserved.